최종편집시간 : 2018년 04월 24일 11: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철강협회, 'STS 제품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

대상에 부경대 정보은 학생 'Capsule' 선정…상금 1000만원
11월 7일 시상…수상작은 업체와 연계해 제품화 추진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7-09-27 13:51

▲ 부경대학교 정보은 학생의'Capsule'.ⓒ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STS)클럽은 27일 '제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 수상자로 25팀과 2개 업체를 선정해 발표했다.

241개 팀의 아이디어 및 디자인이 응모된 이번 공모전 대상에는 부경대학교 정보은 학생의 'Capsule'이 선정됐다.

'Capsule'은 내구성 및 가공성이 우수한 스테인리스 소재로 가로판매대를 디자인해 기존의 사각 형태에서 벗어나 도시의 경관을 밝고 경쾌하게 만들 수 있도록 캡슐 모양으로 표현했다.

최우수상 자유부문에는 STS로 제작된 'Mirror Stand(구본승, 전신거울)'및 'Shoe-clean(구형준·우민섭, 신발용 자연제습기)'이 선정됐고 지정부문에서는 'Floating Island(안신욱 등 3명, 주방조리대)', 'Bigger Sink Bowl(장완식 등 8명, 싱크볼)'이 뽑혔다.

우수상에는 'CAFE in the Sky(주성용, 건축물 가로형 간판)' 등 총 6작품, 장려상에는 'Drying rack basket(이승한, 세탁건조바구니)'등 총 14개 작품이 선정됐다.

기업체 사업아이디어 부문에서는 트라이에스와 한림이앤씨 등 2개 업체가 이름을 올렸다. 두 업체와는 지난달 9일 협약을 체결하고 선정된 사업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하는 시범사업이 추진 중이다. 오는 11월 시제품이 나올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시상은 11월 7일 '2017년도 STS산업발전 세미나'에서 진행된다. 대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1000만원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25팀에게는 총 3000여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STS클럽 관계자는 "이번 수상작들은 과거 2회의 공모전과는 달리 프로모션 기획을 통해 스테인리스제품 제조업체와 수상작 디자이너 연계로 제품화를 꾀하고 있다"며 "스테인리스의 수요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TS 제품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은 2013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