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6.3℃
코스피 2,638.85 36.9(-1.38%)
코스닥 856.16 6.07(-0.7%)
USD$ 1376.8 -1.2
EUR€ 1474.1 -0.0
JPY¥ 885.5 -1.5
CNY¥ 189.5 -0.0
BTC 92,940,000 3,340,000(-3.47%)
ETH 4,556,000 145,000(-3.08%)
XRP 760 31.9(-4.03%)
BCH 690,800 41,600(-5.68%)
EOS 1,297 64(5.1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햇반·비비고·고메' CJ트로이카 식탁정벌 나선다

  • 송고 2017.10.11 13:00 | 수정 2017.10.11 13:38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가정대체식(HMR)쇼케이스, 2020년 매출 3.6조원

2020년까지 연구개발 총 2000억원 이상 투자

11일 서울 CJ인재원에서 열린 CJ제일제당 HMR 쇼케이스에서 김철하 대표이사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EBN

11일 서울 CJ인재원에서 열린 CJ제일제당 HMR 쇼케이스에서 김철하 대표이사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EBN

CJ제일제당이 '햇반'으로 대표되는 가정대체식(HMR) 제품의 집중 육성을 통해 식품사업의 재도약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11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CJ HMR SHOWCASE를 개최하고 독보적인 혁신기술 개발과 3대 핵심 HMR 브랜드 육성을 통해 2020년까지 HMR 매출을 3조6000억원으로 끌어 올리고, 이중 40%를 글로벌 시장에서 달성하겠다는 HMR 사업비전을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부회장과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강신호 식품사업부문장은 "미래 성장동력인 HMR 사업을 키우기 위해 지난 5년간 1200억원을 투자하며 브랜드와 R&D, 제조기술을 차별화하는데 매진했다"며 "고정관념을 깨는 발상의 전환으로 햇반 컵반, 비비고, 고메 등 온리원(ONLYONE) 브랜드를 탄생시키며 국내 식문화의 지평을 넓혔고 미래 식품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해왔다"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21년전 출시한 '햇반'에 이어 '비비고'와 '고메' 등 핵심 HMR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해 처음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전년보다 약 40% 성장한 1조5000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성과를 토대로 HMR 사업을 지속 확대해 2020년에는 국내외 매출 3조6000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만들고, 세계 무대에서도 혁신기술과 R&D 기반의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압도적 R&D 및 제조역량을 기반으로 미래 식품시장의 판도를 바꿀 차별화된 냉동/상온 HMR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자료=CJ제일제당]

[자료=CJ제일제당]

'기술혁신을 통해 식품산업을 첨단산업으로 키워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연구개발에 총 2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선제적 투자를 통해 신기술을 개발하고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시장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신기술도 확보했다. 대표적인 신기술로 △특수살균 △원재료 특성 보존 △영양균형 구현 등이 있다.

조리시간 단축 및 조리품질 균일화가 가능한 패키징 기술 개발도 주력하고 있다. 조리 실패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조리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자레인지용 HMR’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총 5400억원을 투자해 최첨단 기술을 접목시켜 건설 중인 진천 식품 통합생산기지가 내년 말 본격 가동되면 제품의 품질력을 높이고 가격경쟁력까지 강화하게 된다.

햇반, 비비고, 고메를 HMR 핵심 브랜드로 지속 육성해 내식(內食)의 간편화, 외식(外食)의 내식화, 한식의 세계화를 이루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또한 국내에서 축적한 HMR 기술력과 브랜드 영향력을 토대로 비비고 제품을 대폭 확대해 식문화 한류 확산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있는 미국과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을 중심으로 한식 대표 메뉴인 밥과 찌개, 만두, 비빔밥, 불고기 등을 HMR 제품으로 개발해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강신호 식품사업부문장은 "10년, 20년 후를 내다볼 수 있는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HMR 사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며 "R&D 차별화와 혁신 제조기술, 첨단 패키징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HMR 리딩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38.85 36.9(-1.3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13:55

92,940,000

▼ 3,340,000 (3.47%)

빗썸

04.25 13:55

92,747,000

▼ 3,395,000 (3.53%)

코빗

04.25 13:55

92,797,000

▼ 3,280,000 (3.4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