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부문 4년 연속 1위…1995년 평가 시작 이래 총 23회 중 20차례 1위 달성
노선 네트워크 확장 및 최신예 항공기 도입 통해 고객만족도 높여
아시아나항공이 12일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항공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항공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점점 증가하는 관광객의 수요와 니즈를 반영해 직항편이 없어 방문하기 힘든 △베트남 후꾸옥 △일본 하코다테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에 전세기를 운항했다.
아울러 기존 취항지인 △이탈리아 로마 △인도 델리의 운항 편수를 늘리는 등 고객들에게 전세계 관광 명소로의 여행 기회를 확대 제공했다.
또한 현존하는 항공기 중 가장 최신예 기종인 A350을 도입해 중·장거리 노선 기재 경쟁력을 강화했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고객분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으로 보내주시는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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