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22일 11:0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철강협회, 동부인천스틸 퇴직예정자 대상 교육 실시

재료 ISC, 중장년 퇴직자 지원사업 활발
인생 제2막 설계 및 기술 사장 방지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7-10-18 13:00

▲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8일 인천에서 동부인천스틸 퇴직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업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퇴직교육을 실시했다.ⓒ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가 업계 특성에 맞는 퇴직예정자 및 퇴직자 대상 지원사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재료 ISC)는 18일 인천에서 동부인천스틸 퇴직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퇴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익현 매니저소사이어티 대표가 '성공하는 라이프 플랜', 재취업 및 창업 창업전문가인 송동석 율산개발 소장이 '재취업 및 창업시장의 이해', 유평창 평생자산관리연구소장이 '재정설계 및 재테크'에 대해 강의했다.

재료 ISC는 오는 23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철강업계 퇴직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컨설팅 개요 및 문제해결과정, 성공 컨설턴트 진출 사례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재료 ISC는 지난 8월 28일 포항에서 철강업계 기술전수 코칭 양성교육과정을 개설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재료 ISC 관계자는 "업계 퇴직자들이 인생 제2막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숙련 기술자의 퇴직 시 발생할 수 있는 기술 사장을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재료 ISC는 2015년 4월 구성된 위원회로 철강, 비철, 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단체·기업이 모여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