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2.8℃
코스피 2,623.02 6.42(-0.24%)
코스닥 845.44 0.38(-0.04%)
USD$ 1376.0 -4.0
EUR€ 1473.6 3.6
JPY¥ 889.5 -1.8
CNY¥ 189.6 -0.7
BTC 96,000,000 416,000(-0.43%)
ETH 4,645,000 12,000(0.26%)
XRP 802 12.4(-1.52%)
BCH 737,600 12,200(-1.63%)
EOS 1,224 12(-0.9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이마트, BMW와 손잡고 남심(男心) 공략 나서

  • 송고 2017.10.22 06:00 | 수정 2017.10.20 17:45
  •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일렉트로마트와 BMW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남성형 콘텐츠 다수 보유 감안 시너지 기대

일렉트로마트 캐릭터 일렉트로맨XBMW.ⓒ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캐릭터 일렉트로맨XBMW.ⓒ이마트

이마트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BMW와 손을 잡고 남심(男心) 공략에 나선다.

이마트의 체험형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는 BMW와 ‘일렉트로맨, 기어 업(Gear up!)’을 주제로 공동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과 죽전점에서 무선조정차(RC카) 레이싱 대회가 열린다.

일렉트로마트는 RC카 트랙을 제공한다. 이 대회에서 상위권의 점수를 기록한 참가자들은 오는 11월 4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트랙 체험을 하게 된다. 우수 드라이버 4명에게는 송도 네스트 호텔의 숙박권이 제공된다.

양사는 SNS 채널을 통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양사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각사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남자들의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게재한다. 양사는 각 사용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를 공유하고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고프로 및 애플워치, BMW 자전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마트 고양점에는 BMW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이, BMW 드라이빙센터에는 일렉트로맨 캐릭터를 곳곳에 배치한다. 양사는 오는 11월부터 일렉트로마트 VR 체험존에서 일렉트로맨과 함께 i8을 타고 악당을 쫓는 가상체험도 제공한다.

이마트가 이번 행사를 기획한 것은 기존 가전매장과는 차별화 된 일렉트로마트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함이다.

일렉트로마트는 가전 외에도 남성의류 및 화장품, 캠핑용품 등을 운영해 '남자들의 놀이터'로도 불려왔다. 최근에는 오락실과 맛집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했다.

BMW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에서는 드라이빙센터를 통해 다양한 자동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및 체험공간을 제공해 왔다.

이에 따라 양사는 남성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3.02 6.42(-0.2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05:38

96,000,000

▼ 416,000 (0.43%)

빗썸

04.24 05:38

95,881,000

▼ 516,000 (0.54%)

코빗

04.24 05:38

95,955,000

▼ 359,000 (0.3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