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상으로 결제와 배송 안내까지 가능한 전화 주문 서비스
"향후 간편결제 솔루션 탑재 등 고객 결제 편의 극대화할 것"
위메프가 5060세대 고객들을 위한 전화 주문 초특가 쇼핑 '위메프 텔레마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위메프 유선상으로 결제와 배송 안내까지 가능하도록 한 전화 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위메프는 "텔레마트 서비스는 앱 설치, 가격 검색, 가입, 결제 등 인터넷·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50대, 60대 이상의 고객분들에게 저렴한 특가상품 혜택을 알리고, 더 손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전화 안내를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메신저나 문자로 MD들이 추천하는 엄선된 20여 개 특가 상품 카탈로그를 매주 정기적으로 발송하고, 전문 전화 상담원을 통해 손쉽게 상품 선택과 결제, 배송 안내까지 책임진다.
먼저 5060세대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시작해, 이후 한층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카드결제 및 간편결제 형태로 결제 편의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초기에는 특가 상품 및 원더배송을 통한 쌀, 생수 등 생필품 위주로 진행하며, 향후 이용자 반응을 고려해 생활 서비스와 잡화류까지 넓힐 예정디ㅏ.
강정우 위메프 전략실장은 "기존의 온·모바일 주 사용층인 청년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장년층은 최저가, 빠른 배송 등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정보를 얻는 데 번거로움을 겪어온 게 사실"이라며 "텔레마트 서비스를 통해 장년층 고객분들도 보다 쉽고, 편안하게 특가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