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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웹툰 '케이툰', 뮤지컬 '아이러브유'와 공동 마케팅

  • 송고 2017.10.30 09:28 | 수정 2017.10.30 09:29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뮤지컬 ‘아이러브유’ 스토리를 웹툰 ‘썸툰’ 에피소드로 구성해 공개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배우 ‘간미연’씨가 공동 캐릭터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KT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배우 ‘간미연’씨가 공동 캐릭터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KT

KT의 웹툰 플랫폼 케이툰(KTOON)이 뮤지컬 '아이러브유'와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30일 KT에 따르면 케이툰과 아이러브유 제작사인 알앤디웍스는 6년 만에 재공연을 하는 아이러브유 스토리를 인기 웹툰 '썸툰' 에피소드로 구성해 연재한다. 총 2개의 에피소드로 제작할 계획이며 첫 웹툰 '톡을 기다려'는 이날 첫 공개하고 내달 중 추가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 '톡을 기다려'는 소개팅 후 애프터 문자를 기다리는 주인공의 이야기로 상대방에게 거절 당할까봐 걱정을 하면서도 새로운 로맨스를 기대하는 순간을 담았다.

케이툰은 내달 13일까지 케이툰 홈페이지에서 웹툰 감상 댓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썸툰 뮤지컬 에피소드 편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뮤지컬 아이러브유 티켓과 썸툰 옥스포드 콜라보 상품인 두근두근 썸스틱,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작된 웹툰을 활용해 대학로 디지털 사이니지 옥외광고와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아이러브유 공연장에는 썸툰 캐릭터 이미지와 캐릭터 상품들을 별도 전시할 계획이다.

뮤지컬 아이러브유는 남녀의 첫 만남부터 연애, 결혼, 권태 등 사랑 에피소드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2004년 초연 이후 누적관객 50만, 1200회 이상의 기록했다.

이번 공연은 오는 12월 14일부터 18년도 3월 18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을 진행하며 탄탄한 실력과 매력을 겸비한 고영빈, 송용진, 조형균, 이충주, 간미연 등이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은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젊은 층에게 효과가 높아 금융, 유통, 패션 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케이툰은 케이툰은 웹툰에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웹툰의 외연을 넓히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툰은 KT가 운영하는 '올레마켓웹툰' 플랫폼을 2016년 9월 리뉴얼해 선보인 웹툰 플랫폼이다. 케이툰은 웹툰 뿐만 아니라 출판만화와 소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케이툰은 현재 120 작품을 연재하고 있으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수는 9월말 기준으로 300만을 넘었다. 모바일과 웹을 합해 중복 방문자를 제외한 월 유니크 방문자수 4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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