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1월 17일 11:2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가입 자유입출금상품 4종으로 확대

상품에 따라 연 1.4~4.0%까지 최대금리 적용
비대면 입출금계좌 개설시 정기적금 금리우대쿠폰 증정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10-30 15:02

▲ 웰컴저축은행은 독자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디지털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요구불예금상품을 4종으로 확대했다.ⓒ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독자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디지털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요구불예금상품을 4종으로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의 기존인기상품인 'Welcome 비대면보통예금', 'Welcome PLUS보통예금'에 더해 직장인 대상의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과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 'Welcome 사장님사랑 보통예금'까지 총 4종의 수시입출금상품이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게 됐다.

앞서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5월 저축은행중 최초로 비대면을 통한 상품가입건수가 1만건을 돌파하는 등 독자 비대면플랫폼인 디지털지점을 통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계좌개설 뿐만 아니라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가입, 체크카드 신청, 스마트뱅킹앱과 연계한 예/적금 상품가입, 중금리대출 신청, 계좌비밀번호 초기화 등 다양한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할 수 있도록 한 결과다.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한 자유입출금상품 중 '웰컴플러스보통예금(2015년 3월 출시)' 누적 판매건수는 10만건을 돌파했으며, 직장인사랑통장(2016년 11월 출시)은 연 최대 2.5% 금리를 무기로 누적 판매건수가 2만건을 넘어섰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비대면보통예금(2017년 9월 출시)'도 3000만원까지 최대 연 1.4% 금리가 적용된다는 강점으로 인해 판매건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월 2000계좌 이상씩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가입절차를 더욱 간소화했고, 4대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일부 직장인(보험설계사, 소규모업체 재직자 등)도 재직증명서를 촬영해 업로드하면 비대면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창구와 'W브랜치'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었던 Welcome 사장님사랑 보통예금은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해져 사업자고객의 유입도 증가할 것으로 사측은 기대했다.

Welcome 비대면보통예금은 별도의 조건 없이 3000만원까지 연 1.4% 금리가 적용돼 자유로운 입출금과 정기예금 수준의 자금운용이 가능하다. Welcome PLUS 보통예금과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Welcome 사장님사랑 보통예금은 조건에 따라 각기 연 1.5%, 2.5%, 4.0%의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 상품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 디지털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요구불예금(수시입출금) 4종 상품은 가입의 편리함과 금리 경쟁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금리 경쟁력뿐 아니라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라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은 비대면상품확대를 기념해 요구불(수시입출금) 계좌를 비대면으로 가입하고,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정기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