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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AI 상담사 '우디' 도입…연중무휴 챗봇 상담원

  • 송고 2017.11.03 08:36 | 수정 2017.11.03 08:49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모바일·PC서 24시간 운영…채팅 넘어 음성 서비스 확대 계획

CJ헬로비전이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상담 챗봇 ‘우디’를 선보였다 [사진=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이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상담 챗봇 ‘우디’를 선보였다 [사진=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상담 챗봇 '우디'가 가동을 시작했다.

'우디'는 모바일이나 PC로 24시간 대화 가능한 헬로모바일의 로봇 상담원. 헬로모바일 온라인 직영샵 '헬로모바일 다이렉트'에 접속하면 이용 가능하다.

손기영 CJ헬로 모바일전략채널팀장은 3일 "고객이 시간·장소 제약없이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온라인 상담원을 도입했다"며 "향후 대화 가능한 인공지능 음성상담 서비스로 챗봇을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맞춤형 요금제, 추천 단말기, 실시간 요금조회, 배송 문의, 개통상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아이디(ID)가 필요하지 않아 헬로모바일 가입고객이 아니더라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가령 우디에게 "내게 맞는 스마트폰을 추천해줘"라는 메시지를 보내면 프리미엄폰·실속폰·폴더폰 등 간략한 카테고리를 보여준다. 여기서 실속폰을 선택할 경우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 명칭과 사진을 띄워준다.

고객 의도에 따른 유사 질문, 상황별 시나리오, 키워드를 중심으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분석해 시간이 지날수록 답변이 정교해질 예정이다.

CJ헬로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이름 ‘우디(Woody)’도 나무(wood)처럼 ‘지속 성장해 나가는 챗봇’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우디' 솔루션은 CJ올리브네트웍스의 챗봇 클라우드센터에서 제공한다.

CJ헬로는 '우디' 외에 다양한 사업 영역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 플랫폼 기업' 면모를 강화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뷰잉(Viewing)’과 더불어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에서도 AI 기반 운영체제를 도입했다.

지난 달 26일 CJ헬로비전은 'CJ헬로'로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 하지만 아직은 'CJ헬로비전'과 'CJ헬로'를 혼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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