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1일 15:1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건설, 4년 연속 친환경 최우수기업 선정

2017 CDP Korea에서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선정
기후변화 대응 전략·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 인정

서영욱 기자 (10sangja@ebn.co.kr)

등록 : 2017-11-07 14:25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기후변화 관련 지속가능성 평가제도인 '2017 CDP Korea'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7일 '2017 CDP Korea'에서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 5개사를 선정하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는 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생물 다양성 등 환경과 관련된 경영정보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명다. 평가 결과는 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지침서로도 활용된다.

CDP는 지속가능성 평가지표인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함께 가장 신뢰성 높은 지속가능평가 지표 중 하나다. 올해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는 국내기업 중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 5개사만이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이번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응 전략, 온실가스 감축 노력, 온실가스 관리, 신사업 추진 등 전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A(Leadership A)를 받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4년 연속 수상은 현대건설의 선제적이고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활동과 기후변화 대응 능력을 평가받는 결과"라며 "이 수상을 밑거름으로 글로벌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