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1월 16일 16: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페이스북 "해외시장 진출 돕는 솔루션·e러닝 블루프린트 업데이트"

마케팅 노하우 무료 e러닝 교육 코스 블루프린트 해외 진출 과정 신설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노출 범위 원하는 국가 사용자로 확장 가능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1-14 14:00


페이스북은 여러 국가의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솔루션과 무료 e러닝 교육 코스인 블루프린트(Blueprint)를 업데이트해 국내 비즈니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고 14일 밝혔다.

전 세계 20억명 이상의 월활동사용자가 소통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비즈니스와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전 세계 16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기업과 연결돼 있으며 12억 명 이상은 해외 소규모 비즈니스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에 페이스북은 국내 뿐 아니라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해외의 잠재 고객층에게도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과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 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다이나믹 언어 최적화(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기능은 특정 언어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경우 해당 언어를 구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콘텐츠를 보여줘 유의미한 해외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비즈니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해외 고객에게 최적화된 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다수 국가 유사 타켓(Multi-County Lookalike)과 다수 도시 타겟팅(Multi-City targeting)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기존 한 개의 국가로 제한돼 있던 유사 타겟(Lookalike Audience)을 다양한 국가 및 도시로 확장할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페이스북의 무료 마케팅 e러닝 코스인 블루프린트(Blueprint)에도 해외 비지니스 기회 모색을 위한 교육 내용이 신설됐다. 블루프린트가 제공하는 새로운 강좌로 국내 비즈니스가 해외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수많은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페이스북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광고 도구 및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국내 기업 또한 늘어나고 있다.

한국의 디저트 프랜차이즈 기업인 스위트 몬스터(Sweet Monster)는 해외 진출을 앞두고 페이스북의 타겟팅 도구를 제품 광고에 적용해 재발주율을 2배 증가시켰으며 현재 한국 내 23개 매장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등 6개국에 1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웨어러블 스마트 IoT 디바이스 제작 기업 퓨니엇(Funiot)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 타겟팅 기능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집행했다. 그 결과 한 해 동안 월별 판매량이 평균 3배씩 증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