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4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 출시

연구, 개발, 바이오 메디컬 모델링 및 제품 디자인 분야 혁신
혁신적인 구조, 그라디언트 컬러 패턴, 내부 물성 및 텍스처 생성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1-15 08:36

▲ 그랩캐드복셀 프린트를 활용한 싱가포르 기술 디자인 대학의 제작물(원목 무늬 투명 테이블 다리)[사진=스트라타시스]

스트라타시스(Stratasys)는 신규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 (GrabCAD Voxel Print, 이하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는 3D프린팅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복셀(Voxel) 수준의 제어를 가능케 해 사용자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3D프린팅 효과와 물성의 모델을 구현할 수 있다.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는 스트라타시스의 J750 3D프린팅 솔루션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풀컬러-멀티 소재 3D 프린팅 성능과 결합해 ▲학문 연구 ▲제품 디자인 ▲바이오 메디컬 분야는 물론 ▲예술 ▲디자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최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지털 재료 및 고급 구조 제작에 새로운 경지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라타시스의 독보적인 디지털 재료(Digital Material) 성능은 3D프린터 내부에서 폴리젯(PolyJet™) 포토폴리머의 혼합을 통해 구현된다.

스트라타시스 J750 플랫폼에서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를 결합함으로써 3D프린팅 결과물의 밀도, 구조, 컬러 맵핑을 복셀 단위까지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특정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재료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은 직접 개발한 고유의 모델 레이어 슬라이서 툴을 이용해 각 슬라이스별 복셀 단위 물성을 지정할 수 있어 기존의 한계를 뛰어 넘어 입체적인(volumetric) 모델링 역량을 경험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글로벌 에듀케이션 부분 마케팅 디렉터인 지나 스칼라(Gina Scala)는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이 활용하고 있는 스트라타시스 폴리젯 풀컬러-멀티 소재 역량이 극대화되면서 이를 통한 시장 기회도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기술디자인대학교(SUTD) 산하 디지털 매뉴팩처링 및 디자인 센터(DManD)의 공동 디렉터이자 부학장인 마틴 던(Martin Dunn) 교수는 "그랩캐드 복셀 프린트는 제조기술을 완전히 바꾸어 놓을 게임체인저이며 새로운 디자인 자동화 접근을 가능하게 하고, 건축, 산업 및 엔지니어링 디자인의 영역을 통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