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6
13.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3.5 5.0
EUR€ 1481.0 6.0
JPY¥ 901.6 1.4
CNY¥ 191.7 0.4
BTC 95,001,000 3,221,000(-3.28%)
ETH 4,627,000 190,000(-3.94%)
XRP 737.1 22.4(-2.95%)
BCH 734,700 68,300(-8.51%)
EOS 1,119 64(-5.4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신한카드, '딥드림 카드'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장 돌파

  • 송고 2017.11.16 18:43 | 수정 2017.11.16 18:43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일평균 발급수 약 1만장 상회

4050세대 고객 주 발급층…생활밀착형 가맹점 높은 적립율 주효

신한카드 '딥 드림(Deep Dream)' 카드 2종.ⓒ신한카드

신한카드 '딥 드림(Deep Dream)' 카드 2종.ⓒ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선보인 '신한카드 Deep Dream(이하 딥드림 카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한카드는 딥드림 카드가 9월 22일 출시 이후 영업일 기준 14일만에 10만장, 33일만에 30만장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통상의 범용카드 발급에 비해 매우 빠른 속도의 발급 성과로 최근 일평균 발급수는 약 1만장을 상회하고 있다.

딥드림 카드는 연회비가 8000원임에도 불구하고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기본 적립이 가능하며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특히 상품 론칭전 7개월간의 면밀한 고객 소비 분석과 시장 조사도 이번 성과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 고객의 약 80%가 이용하는 할인점, 편의점, 커피·영화, 해외 가맹점, 이동통신 등 서민밀착형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립율을 2.1% 또는 3.5%로 크게 높였다.

매월 자동으로 알아서 고객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오토 셀렉션(Auto Selection) 기능을 도입하고,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Self signature) 기능도 탑재해 차별성을 더했다.

딥드림카드 발급 비중을 보면 4050세대 고객비중이 절반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딥드림카드가 주력 소비계층인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점이 크게 부각된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남녀 연령대별로는 50대 여성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두번째로 활동적인 30대 남성고객들이 많이 신청한 걸로 나타났다. 30대 남성고객들의 경우 주말 주유 할인서비스와 3·6·9 택시할인과 같은 부가서비스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드림 카드는 '딥(Deep)'이라는 혜택에 깊이를 더하고, 디자인과 디지털로 확장하는 고객 맞춤형 상품철학에서 나왔다"며 "향후에도 딥 시리즈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딥드림 카드에 대한 관심에 부응해 '디비디비딥' 게임의 콘셉트를 차용한 '국가딥(Deep)표 선발전' 이벤트도 개최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6 21:35

95,001,000

▼ 3,221,000 (3.28%)

빗썸

04.16 21:35

94,658,000

▼ 3,367,000 (3.43%)

코빗

04.16 21:35

94,750,000

▼ 3,369,000 (3.4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