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1월 18일 18:1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카드, 블록체인 기반 '통합 로그인' 서비스 오픈

별도 앱 설치나 사용 없이 현대카드 앱 간 자동 로그인 연계
'코인플러그' 특허기술로 보안성 극대화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11-21 13:24

▲ 현대카드는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을 활용해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한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오픈했다.ⓒ현대카드

현대카드 회원들은 로그인 한 번에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카드는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을 활용해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한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통합 로그인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해 편의성과 높은 보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높고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인 '현대카드' 앱과 'M포인트몰', '마이메뉴(MY MENU)' 앱에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적용했다. 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하나의 서비스처럼 유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상호교차 인증' 방식을 도입해 번거로움은 없애고 편의성은 강화했다. 별도 앱이나 제한된 채널을 통해야만 하는 불필요한 절차 대신 고객이 최초로 접속한 앱의 로그인 상태가 다른 앱에도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했다.

보안성은 극대화됐다.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모바일 기기로 복사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없어 보안 토큰의 노출이나 인증서의 위변조 가능성을 차단했다. 블록체인의 '분산형 네트워크' 구조 덕분에 해킹의 위험성도 덜어냈다.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통해 통합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하면 된다. 신청을 끝마친 고객은 앱 마다 로그인하는 불필요한 절차 없이도 현대카드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 로그인 서비스 도입을 통해 회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현대카드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에 적용한 블록체인 기술을 향후 다양한 비즈니스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의 통합 로그인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전자 서명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했다. 더불어 보안영역에 저장된 개인 인증서를 사용하는 '코인플러그'의 특허기술을 추가해 보안을 다중으로 강화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코인플러그는 개인인증, 문서인증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블록체인과 연관된 12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19개의 특허를 보유한 IBM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