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23일 17: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에너지공단, '똑소리LED리더' 위촉...전국 홍보 캠페인

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위한 'LED조명'확산
"전 국민이 LED 조명 교체에 관심 가지고 동참하길"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1-22 17:18

▲ (왼쪽부터)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 대학생 신재생에너지기자단 유지민씨, 광명YWCA 박문경 사무총장, 서울YWCA 조종남 회장이 똑소리 LED 에너지리더 위촉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은 서울 중구 명동 서울YWCA회관에서 서울YWCA와 '똑소리(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LED조명 홍보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똑소리(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LED'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에너지공단과 시민단체가 협력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LED조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출범식에서는 전국 YWCA회원, 대학생 신재생에너지 기자단, 주부 파워블로거 등 각계각층 다양한 관계자 40여명이 LED 조명을 홍보할 똑소리 LED 리더로 위촉됐다.

특히 LED리더들의 지식함양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 장재학 부장의 LED조명의 특성과 가정 내 설치 표준가이드,(주)하나기연 김명일 건축전기설비 기술사의 LED조명 설치 및 제품 정보 설명, 한국조명연구원 최서영 박사의 LED조명 구매 및 설치 시 소비자 유의사항 등 전문교육이 진행됐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LED 리더들은 각 지역별 교육 및 회의 등을 통해 LED조명에 관한 정보를 안내하고 아파트, 학교, 유통업체 등에서 전국적인 LED조명 확산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국내 보급된 형광등을 모두 LED조명으로 교체할 경우 약 3만4000GWh의 전력 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되며 이는 원전 5기가 연간 생산하는 발전량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LED 조명 교체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