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6
19.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4.0 5.5
EUR€ 1479.7 4.7
JPY¥ 902.6 2.5
CNY¥ 191.7 0.5
BTC 95,366,000 3,611,000(-3.65%)
ETH 4,652,000 171,000(-3.55%)
XRP 745 19.6(-2.56%)
BCH 742,800 80,500(-9.78%)
EOS 1,130 67(-5.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올리브영 "남성 보정속옷·면도 제품 인기"

  • 송고 2017.11.23 08:41 | 수정 2017.11.23 08:41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라이프스타일 제품 매출 160% 증가

남성 청결제 등 다양한 남성 신제품 인기

[사진=올리브영]

[사진=올리브영]


청결제와 보정속옷 등 다양한 남성 신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의 남성 카테고리 관련 신제품 매출을 11월1일부터 22일까지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16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남성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면도 제품에서 수요가 두드러진다. 기본적인 삼중날, 5방향 헤드와 같이 기능 중심의 제품군에서 디자인부터 사용방법, 휴대성까지 모두 잡은 혁신적인 면도 제품의 성장세가 무섭다.

올리브영을 통해 한국에 상륙한 영국 면도기 브랜드 에보 쉐이브는 기존 최근 한 달 새 매출이 3배나 뛰었다.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청결제’를 쓰는 남성들도 이제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5년부터 남성 청결제를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올해 4월부터는 ‘다슈’, ‘재클린’, ‘라벨영’ 등 매출 증가 추세에 따라 판매 브랜드를 더욱 확대시켰다. 월 매출 규모 역시 올해 들어서면서 매월 20% 가까이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다.

몸매를 일정부분 잡아주는 남성용 보정속옷도 인기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던 ‘네오바디’가 올리브영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하며 보정속옷의 시장성을 입증했다.

실제로 올리브영 강남본점에서 보정속옷 매출은 글로벌 유명 브랜드 면도기 매출과 거의 차이가 없을 만큼 높게 나타났다. 구매자 대다수는 20~30대 남성이다. 최근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의 척도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남성이 트렌드에 둔감할 것이라는 생각은 여성용 제품에 비해 가지 수가 많거나 화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긴 오해”라며 “올리브영은 변화하는 남성 구매자의 소비 패턴에 발맞춰 색다른 유형의 그루밍 아이템을 지속 발굴하고 제안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6 16:05

95,366,000

▼ 3,611,000 (3.65%)

빗썸

04.16 16:05

95,089,000

▼ 3,887,000 (3.93%)

코빗

04.16 16:05

95,143,000

▼ 3,857,000 (3.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