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19일 17:3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차그룹,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교통안전 주제로 65세 이상 고령자 대상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고령자 교통사고 이슈 해결 위해 진행중인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일환

이미현 기자 (mihyun0521@ebn.co.kr)

등록 : 2017-11-27 15:42

▲ 현대차그룹은 27일(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텍스(SINTEX)에서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7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현대차

현대자동차그룹이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과 사회적 관심 유도를 위한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27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텍스(SINTEX)에서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7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그룹이 △도로교통공단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2년째 진행하고 있는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노인 교통사고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 노인복지관 교통안전 교육 △도서산간지역 대상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교육 우수자 대상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등으로 구성된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0곳이 증가한 전국 30개 노인복지관에서 인지기능 검사를 포함한 안전운전 및 안전보행 교육이 이뤄졌으며, 특히 안전운전 교육을 수료한 약 1,200명에게는 도로교통공단 협조로 2년간 자동차보험료 5% 할인 혜택이 제공됐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은 컴퓨터를 비롯한 각종 교육 기자재가 탑재돼 △면허 필기시험 응시 △인지기능 검사 △교통안전 교육 등이 가능한 특수 제작 버스를 도로교통공단에 제공, 도서산간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올해에는 지난해 6천명보다 크게 늘어난 7천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특히 교육 참가자들이 거주 지역 내 교통안전 취약점을 직접 발굴해 해결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하는 등 고령자들을 위한 국내 대표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진행된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은 올해 교육 이수자 중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250명을 대상으로, ▲노화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교통안전을 위한 대처방안 △실생활 교통안전 △교통안전 표지판의 의미 등과 관련된 문제를 풀어 우승자를 가려내는 골든벨 퀴즈 방식으로 진행됐다.

OX 퀴즈로 진행된 예선에서 250명 가운데 10명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이들 가운데 다시 영상 및 주관식 퀴즈 등을 거쳐 최종 3명이 골든벨을 울리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그룹은 퀴즈대회 외에도 교통안전 교실 운영성과 전시,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 체험존 운영, 인지기능 검사, 축하공연 및 장기자랑 등을 함께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