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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만대 시대 연 벤츠, 고성능 AMG로 무대 넓힌다

  • 송고 2017.11.30 12:21 | 수정 2017.11.30 12:21
  •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AMG 브랜드 국내 판매량 전년비 34% 증가…가파른 성장세

용인 'AMG 스피드웨이' 내년 개장…고성능카 문화 제공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벤츠코리아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가 국내 수입차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를 발판 삼아 고성능카 시장으로 무대를 넓힌다. 벤츠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브랜드를 통해 국내 고성능카 시장의 리더십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30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세계 최고의 고성능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탄생 50주년을 맞아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메르세데스-AMG 50주년 기념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AMG가 지난 50년간 이룩해 온 역사와 성과, 국내 AMG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최고의 고객 경험 선사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플러스를 직접 몰고 무대위에 오른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은 "메르세데스-AMG의 맹수같은 엔진음은 많은 이들의 심장을 더 빨리 뛰게 했다"며 "한국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AMG는 국내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도 확고한 리더십을 유지하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AMG는 1967년 메르세데스-벤츠를 위한 고성능 엔진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설립됐다. AMG라는 브랜드 이름은 창립자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흐트(Hans-Werner Aufrecht), 에르하르트 메르허(Ehard Melcher)와 지명 그로스아스파흐(Großaspach)의 머리글자에서 따왔다.

이후 300 SEL AMG를 비롯 독보적인 성능의 스포츠카 개발로 다수의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을 거듭하며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지난 50년간 변함없이 지켜온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은 프리미엄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AMG만의 특별함을 인정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메르세데스-AMG는 모터스포츠 등에서 비롯된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을 적용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차량 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구동 시스템 개발뿐만 아니라 AMG의 독자적인 차량 개발과 생산, 특수 차량 생산, 주문 제작 차량 및 부품 생산과 함께 AMG 액세서리 개발과 제작까지 담당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는 지난해 글로벌에서 10만대 가까이 차량을 판매하며 2015년 대비 44%, 2013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으며 2017년에는 최초로 10만대를 돌파하는 판매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시장에서도 AMG의 성장세는 놀랍다. 올해 이미 6만대 판매고를 달성하며 국내 수입차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쓴 벤츠코리아는 올해 10월까지 총 2359대의 AMG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수치다.

고성능 차량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시장의 동향에 따라 벤츠 코리아는 세단, 쿠페, SUV, 컨버터블 등 모든 세그먼트에서 43, 45부터 63, 65, GT까지 총 24종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전략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메르세데스-AMG 라운지 운영, 서킷 데이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 고객과의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먼저 국내 AMG 고객에게 최고의 고객 경험 선사를 위한 서비스 인력 강화 및 서비스 프로그램의 개발을 이어간다.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전담 스페셜리스트'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그 중 해당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을 먼저 전국 10개 서비스센터에 배치해 AMG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인 '모빌로(Mobilo)'를 내년 중 도입할 계획이다. 모빌로는 가벼운 고장 및 접촉사고, 혹은 대형 사고가 발생한 경우, 24시간 긴급출동, 픽업 & 딜리버리, 차량 관련 법률 및 보험 상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차량의 보증기간 이후에도 계속해서 제공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VIP 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인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해당하는 AMG 고객들은 앞으로 모빌로를 통해 큰 비용 지불 없이도 보증 기간 만료 이후 계속해서 편리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AMG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하는 향상된 품질의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 50주년 AMG 에디션.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 50주년 AMG 에디션. ⓒ벤츠코리아

◆"고성능카 문화도 벤츠로부터"…'AMG 스피드웨이'

벤츠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으로 AMG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될 'AMG 스피드웨이'를 2018년 선보일 계획도 공개했다.

지난 29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새로운 업무 제휴협력을 체결한 벤츠코리아는 이를 통해 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를 2018년부터 'AMG 스피드웨이'로 명명해 자동차팬들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는 1992년 조성된 국내 최초의 트랙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코스와 시설을 자랑하며 수도권 및 지방으로부터의 뛰어난 접근성을 가졌다. 내년 개장할 'AMG 스피드웨이'로 메르세데스-AMG 브랜딩이 적용된 전 세계 최초의 트랙이 된다.

향후 AMG 스피드웨이에서 AMG 고객만을 위한 'AMG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양사간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에버랜드의 다양한 시설 및 서비스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 벤츠코리아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을 통해 AMG만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AMG 스피드웨이가 고성능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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