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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삼성전자 '굳건한 1위'

  • 송고 2017.12.01 14:44 | 수정 2017.12.01 16:50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 전년비 3% 증가한 3억8300만대

삼성전자 갤S8·노트8 바탕으로 점유율 1위 유지

2017년 3분기 업체별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가트너

2017년 3분기 업체별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가트너

올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증가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1일 가트너에 따르면 2017년 3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3억83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안술 굽타(Anshul Gupta) 가트너 책임연구원은 "중국시장은 약세를 나타낸 반면 신흥 아태지역과 북미시장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이끌었다"며 "삼성과 화웨이, 샤오미, 비보 등이 신흥 아태지역을 바탕으로 시장 범위를 넓혔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올 초 출시한 갤럭시S8 시리즈와 갤럭시노트8을 바탕으로 3분기 견조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8560만5000대(22.3%)의 스마트폰을 팔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굽타는 "새로운 디자인의 갤럭시S8, S8+, 노트8으로 인해 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며 "삼성은 다시 중국 스마트폰 업체와 경쟁하며 3분기에 견고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4544만1000대(11.9%)의 판매량으로 삼성에 이어 점유율 2위에 올랐다. 애플은 중국과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 성과를 보였다.

이어 화웨이가 3650만1000대(9.5%)의 판매량으로 3위를 차지했고 샤오미는 2944만9000대(7.7%)를 팔아 4위에 올랐다.

5위는 2685만3000대(7%)를 판매한 샤오미가 차지했다. 샤오미는 올 3분기에 무려 8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샤오미의 성장은 화웨이, 오포, 비보와의 경쟁이 치열한 중국보다 글로벌 시장에서 더 두각을 나타냈다. 중국 다음으로 큰 시장인 인도는 물론이고 중남미와 러시아에서의 판매량도 만만치 않게 늘었다.

굽타는 "올 4분기에는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 영향으로 스마트폰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이라며 "올해 스마트폰 전체 판매량은 15억7000만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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