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6일 17:0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U+, 통신사 최초 '알뜰폰 멤버십' 출시…알뜰폰 업계와 상생

알뜰폰 5개사 고객에게 쇼핑·외식·여행 할인 등 LGU+ 멤버십 수준 혜택
알뜰폰 경쟁력 강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 통한 상생 전략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7-12-05 09:00

▲ 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 대상으로 쇼핑, 외식, 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U+알뜰폰 멤버십’을 출시한다. ⓒLGU+

LG유플러스가 알뜰폰 5개사 고객에게 LG유플러스 멤버십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국내 통신사 최초로 알뜰폰(MVNO) 고객 대상 쇼핑, 외식, 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U+알뜰폰 멤버십'을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인스코비, 여유텔레콤, ACN코리아, 머천드, 미디어로그 총 5개 MVNO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번 달부터 U+알뜰폰 멤버십을 제공하며 추후 사업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고객과 유사한 수준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받는 알뜰폰 고객은 30만명으로 전체 알뜰폰 고객 중 약 60%에 해당한다.

U+알뜰폰 멤버십은 통신요금은 저렴하지만 가입자에 대한 혜택이 부족하다는 알뜰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알뜰폰의 경쟁력 강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사 중 8개 제휴사가 U+알뜰폰 멤버십으로 혜택을 제공하며 △U+패밀리샵(LG생활건강, LG전자, 리튠샵) 10% 할인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15% 할인 △제이드가든 입장료 20%할인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40% 할인 △캐리비안베이 30% 할인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 제휴사는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U+알뜰폰 멤버십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바코드로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앱에는 멤버십 혜택·이벤트·공지사항 확인 및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U+알뜰폰 멤버십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순종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 상무는 "국내 통신사업자로는 최초로 알뜰폰 고객을 위한 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더 많은 업체, 제휴사 참여로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도와 최고의 만족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