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23일 17: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가맹점과 상생 노력 '피자알볼로', 올해 최고 프랜차이즈로 뽑혀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표창 영예
국무총리상 지호, 산업부장관상 금탑에프앤비…동반성장 항목 추가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7-12-07 11:00

▲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고 있는 (주)알볼로에프앤씨 이재욱 대표(오른쪽).
피자알볼로가 올해 최고의 프랜차이즈로 꼽혔다. 피자알볼로는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관계 구축과 농가와의 동반성장에도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2017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이 7일 서울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상에서는 대통령표창 ㈜알볼로에프앤씨, 국무총리표창 ㈜지호,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주)금탑에프앤비 등 총 28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점, 개인 공로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프랜차이즈 시상 중 유일하게 수여되는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수제 피자 트렌드를 개척 및 선도해 온 ‘피자알볼로’의 ㈜알볼로에프앤씨가 차지했다.

㈜알볼로에프앤씨는 상생 시스템과 다양한 이벤트 및 지원 등으로 가맹점사업자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온 점과 국내 농가와의 동반 성장을 비롯한 수 많은 사회공헌 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국내 최대 삼계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지호한방삼계탕의 ㈜지호에 돌아갔다. ㈜지호는 삼계탕 프랜차이즈 최초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생산공장에서 특허 메뉴를 가맹점에 공급하는 한편 주요 식자재의 생산자-가맹점 직거래, 자체 가맹점 분쟁해결 프로그램을 통한 분쟁건수 0건 달성 등 경영 철학이 녹아든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부터는 시대적 흐름인 동반성장을 평가하는 항목을 전 평가표에 포함시켜 상생에 힘쓰는 가맹본부가 더욱 주목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면서 "수상자 여러분들께서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산업이 국가경제의 기둥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프랜차이즈협회는 시상에 이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임직원과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내년 프랜차이즈 환경을 분석하고 창업전략을 제시하는 ‘2018 프랜차이즈 전망세미나’를 진행했다.

첫 시간에는 김영갑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교수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사례 분석'이라는 주제로 상권과 요인분석, 빅데이터를 통한 예상매출·영업지역 책정 방법, 성공사례 등을 강연했다. 이어 유재은 ㈜프랜코 대표가 '2018년도 프랜차이즈 성공요소 및 트렌드 분석'이라는 주제로 내년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을 전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 명단>
◆ 대통령 표창(1) - ㈜알볼로에프앤씨(대표 이재욱)

◆ 국무총리 표창(1) - ㈜지호(회장 이옥진)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7) - ▲외식업 부문 (주)금탑에프앤비(대표 최성수) ‘청담동말자싸롱’ ▲서비스업 부문 ㈜덤인(대표 정경자) ‘업테리어’ ▲동반성장 부문 ㈜일성코퍼레이션(대표 이정훈) ‘스시노백쉐프’ / ㈜홍익푸드(대표 안철홍) ‘홍익궁중전통육개장’ ▲연구개발 및 정보화 부문 ㈜맥스원이링크(대표 황규연) ‘셀렉토커피’ ▲개인공로 부문 원앤원㈜ 박천희 대표 ▲우수가맹점 부문 바보스 향남발안점(조승훈 점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1) - ㈜에쓰와이프랜차이즈(대표 김성윤) ‘꼬지사께’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1) - ㈜파나(대표 김시영) ‘하나돈까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상(17)
외식업 부문(9)
▲㈜채선당(대표 김익수) ‘채선당’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김철환) ‘국수나무’ ▲㈜마세다린(대표 정태환) ‘가마로강정’ ▲㈜호경에프씨(대표 이용재) ‘코바코’ ▲㈜에스앤큐플러스(대표 오종환) ‘토프레소’ ▲㈜이비가푸드(대표 권순창) ‘이비가짬뽕’ ▲㈜에스앤에스컴퍼니(대표 이성민) ‘서가앤쿡’ ▲㈜참바른(대표 김성수) ‘부어치킨’ ▲㈜케이더블유프랜차이즈(대표 박건욱) ‘쉐프의부대찌개’

서비스 부문(2)
▲㈜커브스코리아(대표 김재영) ‘커브스’ ▲㈜월드크리닝(대표 한정남) ‘월드크리닝’

도소매 부문(1)
▲㈜엔캣(대표 양진호) ‘못된고양이’

동반성장 부문(2)
▲㈜섬김과나눔(대표 손석우) ‘더진국’ ▲㈜에브릿(대표 정은수·이영환) ‘이화수전통육개장’

해외진출 부문(1)
▲사과나무㈜(대표 백진성) ‘커피베이’

신생브랜드 부문(1)
▲카리(대표 백선엽) ‘카리’

가맹점 부문(1)
▲원할머니보쌈족발 군산나운점(박영미 점주)
관련기사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