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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내년 베이커리로 2300억원 달성

  • 송고 2017.12.10 09:00 | 수정 2017.12.11 17:12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올해 2000억원 넘어 매출 10% 성장 목표

신규점 포함해 10여개 매장 신규 오픈 예정

김철순 베이커리지원팀장이 지난 8일 성수동 신세계푸드 올반랩에서 베이킹 클래스 전에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김철순 베이커리지원팀장이 지난 8일 성수동 신세계푸드 올반랩에서 베이킹 클래스 전에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내년 베이커리 브랜드로 매출 23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내놨다.

김철순 베이커리지원팀장은 지난 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올반랩(LAB) 베이커리 개발실에서 "올해 베이커리 브랜드 매출은 2000억원이 넘는다"며 "내년에는 10% 신장한 23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1996년 11월 조선호텔 외식사업부 베이커리부문 '데이앤데이'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9개 브랜드(△데이앤데이 △밀크앤허니 △더 메나쥬리(더 메나쥬리 카페) △블랑제리 △슈퍼프라임 피자 △트레이더스 △E-베이커리 △C-베이커리 △PK 블랑제리)를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3월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성재 대표이사도 앞으로 베이커리를 신세계푸드의 성장을 주도하는 사업부문으로 육성한다고 밝혀 힘을 실은 바 있다.

신세계푸드는 제빵업계 1위인 파리바게뜨(SPC그룹)와 뚜레쥬르(CJ푸드빌)를 경쟁 상대로 보고 따라잡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매장 확대는 신규점 전환을 비롯해 10여개 이상을 더 오픈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2일에는 제주 신화월드 내 디저트카페인 '아델리' 1호점 오픈을 통해 베이커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카페 사업도 본격화 한다. 아델린은 프랑스의 귀족여성이란 의미다.

이미 동물 케이크를 대표 상품으로 내세워 20~40대 여성을 타킷으로 한 '더 메나쥬리 카페'는 1호점인 시흥사이먼점을 포함해 총 3개점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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