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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필리핀 회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세계 공략 가속

  • 송고 2017.12.11 09:59 | 수정 2017.12.11 10:05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번 영 컴퍼니사와 계약, 중국 일본 등 6개국 진출

지난 9일 설빙과 필리핀 번영컴퍼니사 관계자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9일 설빙과 필리핀 번영컴퍼니사 관계자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설빙이 필리핀에 진출한다. 지금까지 총 6개국에 진출하면서 세계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설빙은 지난 9일 서울 석촌호수 동호점에서 필리핀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식을 체결하며 필리핀 진출에 첫발을 내디뎠다고 11일 밝혔다.

설빙은 지난 4일 캄보디아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필리핀 진출까지 확정됨에 따라 지금까지 중국, 일본, 태국, 호주, 캄보디아를 포함한 6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설빙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필리핀 기업은 번 영 컴퍼니(Beon yeong company inc)로 필리핀에서도 손꼽히는 대기업 회장인 프레드릭 고(Frederic Go)가 운영하는 회사다.

설빙은 이번 필리핀 진출로 동남아권에서 더욱 공고한 입지를 굳힐 수 있게 됐다. 이미 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설빙은 최근 캄보디아, 필리핀과 잇따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면서 동남아권에서 인기있는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빙 측은 설명했다.

필리핀은 식품 분야 성장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는 등 식음료 산업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전체 인구 중 젊은 층 인구 비율이 높아 디저트 브랜드로서 설빙의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설빙은 필리핀 수도인 마닐라를 중심으로 10개의 매장을 오픈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 필리핀에서 코리아 디저트를 알리며 국위선양하는 한국 브랜드가 되겠다는 목표다.

설빙 관계자는 "동남아는 최근 높은 경제성장률로 막강한 소비력을 지닌 시장이 되고 있어 프랜차이즈업계가 눈 여겨 보는 시장"이라며 "설빙 역시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인 빙수 메뉴를 중심으로 한 코리안 디저트를 전세계에 알린다는 사명감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유럽과 남미 등 세계 시장 확대를 목표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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