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8일 23:1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케미칼·SK가스, 2017 희망메이커 송년 행사

희망메이커 후원 학생·가족 120명 본사 초청
방한키트 450개 전달…지역 이웃 겨울 나기 돕기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2-13 10:54

▲ 희망메이커 학생들이 6개월 간 준비한 사물놀이를 송년회에서 선보이고 있다.[사진=SK케미칼]
SK케미칼과 SK가스가 연말을 맞아 지역 이웃들과 온정을 나눴다.

SK케미칼과 SK가스는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케미칼본사 에코랩에서 '희망메이커'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송년행사 '2017 행복 Up 희망 Go'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여섯번째를 맞이한 희망메이커 송년회에는 성남 지역 희망메이커 아동과 가족, SK케미칼과 SK가스 구성원, 지역 복지관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송년행사에서 SK케미칼은 희망메이커 후원 아동들을 위해 LED 댄스 전문 공연팀의 공연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 또한 지역의 220여 가정과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이 직접 마련한 방한키트(kit) 450세트 전달식도 함께 마련했다.

이날 전달한 방한키트는 SK케미칼과 가스 구성원이 △ 전기담요 △ 수면 양말 △ 문풍지 등 10개 방한용품과 직접 쓴 크리스마스 카드를 담아 직접 제작한 것이다.

구성원들의 선물에 대한 답례로 희망메이커 청소년들은 6개월 간 준비한 사물놀이, 바이올린 연주, 랩 공연 등을 선보이며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 대학생이 된 희망메이커 졸업생은 영상편지에서 "SK케미칼 견학을 통해 생명공학을 발전시키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되었고 생명공학과 관련된 학과에 진학했다"며 "세상을 보는 폭을 넓게 해준 희망메이커 프로그램과 SK케미칼 구성원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송년행사에 참석한 전광현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행복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원과 희망메이커 후원대상자가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희망메이커는 회사 내 각 팀이 지역 청소년과 1대 1로 매칭해 아이들이 성년이 될 때까지 후원하는 SK케미칼, SK가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부터 260여 명의 지역 청소년을 후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