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21일 16: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거세지는 美 통상압박 속…현지 언론은 "한국 세탁기 호평"

리뷰드닷컴, 1~4위 LG·삼성 세탁기 추천
"韓세탁기…미국 소비자 신뢰도, 여전히 두터워"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7-12-15 09:08

미국 행정부가 한국 세탁기에 대해 높은 관세를 물리는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미국의 IT(정보기술) 전문매체는 한국 세탁기를 호평한 것으로 나타나 이목을 끈다.

15일 미국의 IT 제품 평가매체인 리뷰드닷컴은 최근 '대가족을 위한 최고의 세탁기' 부문에서 LG전자의 드럼(Front-Loader)세탁기(모델명 WM9000HVA)를 1위로 꼽았다.

리뷰드닷컴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체 평가단이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 전문성과 신뢰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이 매체는 LG 드럼세탁기의 스팀·살균 세척 등 위생에 특화된 기능들을 높게 평가했다.

또 LG 드럼세탁기가 34분 만에 세탁이 가능한 터보워시 기능, 대가족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세탁 용량 등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리뷰드닷컴은 또 LG 드럼세탁기에 이어 삼성전자의 애드워시 세탁기(모델명 WF50K7500AW)와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WA54M8750AW)를 2위와 3위로 각각 추천했다. 4위에는 LG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WT7500CW), 5위에는 켄모어 제품(모델명 Elite 31633)을 추천했다.

한국 세탁기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신뢰도 역시 여전히 두텁다.

미국의 유력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매긴 소비자 신뢰도 순위를 보면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의 경우 LG전자, 메이텍, GE, 켄모어, 월풀, 삼성전자 순으로 집계돼 있다.

한편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수입 세탁기에 대해 세이프가드 권고안을 적용할 경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미국 세탁기 수출 물량이 절반 이상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미국이 한국산 강관의 유입을 막기 위해 반덤핑 관세를 결정하는 예비판정까지 내리면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가 점차 강화, 이로 인한 국내 기업들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