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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평창 동계올림픽 TV광고 개시

  • 송고 2017.12.17 10:50 | 수정 2017.12.17 10:50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철, 인간, 자연이 조화 이루며 공감하는 올림픽 구현

올림픽, 패럴림픽 21개 종목 중 20개 종목에 철 사용

포스코가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철과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감하는 내용의 새 광고를 방영했다. 일반적인 스포츠 광고와 차별화하고자 스포츠 장비의 철 부분을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 열화상 이미지 표현기법을 적용했다.ⓒ포스코

포스코가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철과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감하는 내용의 새 광고를 방영했다. 일반적인 스포츠 광고와 차별화하고자 스포츠 장비의 철 부분을 중심으로 퍼져 나가는 열화상 이미지 표현기법을 적용했다.ⓒ포스코

포스코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철과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감하는 내용의 새 광고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포스코는 21개 종목 중 20개 종목의 장비에 철이 사용된다는 점을 착안했다.

철의 열기가 선수들의 열정으로 승화되고 다시 그 열정이 세상에 퍼지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이번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철의 대제전임을 알리고 있다.

스케이트나 썰매의 날에서 발생한 열기가 선수의 몸으로 번지고 다시 초자연으로 확산되는 모습은 열화상 이미지 표현기법으로 생동감을 높였다.

특히 바이애슬론과 프리스타일 스키 종목은 이탈리아 알프스 스텔비오에서 직접 촬영해 웅장하고 사실적인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서는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장애인아이스하키, 봅슬레이 경기를 남양주 스튜디오에 거대 빙상장을 만들어 촬영했다.

장애인아이스하키 정승환 선수의 슈팅장면과 피겨스케이팅의 공중회전 장면은 주변의 광활한 경관과 조화를 이루면서 기존 광고와 확연한 차별을 보인다는 평가다.

이밖에 봅슬레이 경기장 배경이 되고 있는 노르웨이 전나무숲, 바이애슬론 경기가 펼쳐지는 북극 빙하 지대, 스피드스케이팅장으로 사용된 러시아 시베리아 빙판 등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포스코 TV광고는 내년 3월 중순까지 방영되며 TV 외에도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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