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23일 17: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플랜텍, 가족친화우수기업 대통령표창 수상

'워라밸' 통한 조직문화 혁신 기울여
남성 육아휴직·유연 근무제 등 운영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7-12-19 16:13

▲ 행복경영 발전 연구회 Kick off에서 연구회 운영방안에 대해 보고하고 있다.ⓒ포스코플랜텍
포스코플랜텍은 19일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7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는 육아휴직·배우자 출산휴가·유연근무제·정시퇴근 등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포스코플랜텍은 현재 워크아웃 상태에서도 일과 일상의 양립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휴식이 있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남성 육아휴직제 도입 △장기근속 직원 안식휴가 △시간 선택제 및 정시퇴근을 장려하는 유연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감사·소통·배려의 긍정문화 조성을 위해 △1일 3감사, 주 2회 학습, 월 1회 독서를 통한 Action 3.2.1 활동 △ 소통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드론, 배드민턴 등 21개 동호회를 운영 중이다.

최근 외부기관에서 실시한 조직문화 진단결과 직원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플랜텍 관계자는 "직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고자 앞으로도 노력할 방침"이라며 "직원들이 보다 만족할 수 있고 이에 따라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