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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한FAN' AI 추천 서비스 50만명 이용

  • 송고 2017.12.27 14:04 | 수정 2017.12.27 14:04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리뉴얼 보름만에 340만 업데이트 실시

판클럽 서비스 방문 고객도 약 35% 증가

신한카드 모바일 고객 유입이 최근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는 지난 11일 리뉴얼된 신한FAN 2.0 오픈 이후 보름만에 340만 고객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50만 고객이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모바일 앱 활성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FAN 2.0은 2200만 고객과 280만 전 가맹점을 1:1로 매칭한 개인형 맞춤 추천 서비스다.

AI 알고리즘 기반의 고객별 맞춤 혜택과 주요 메뉴 기능을 DIY형으로 제공하는 등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서비스가 반영된 리뉴얼 이후, 오픈 초기 일기준 2.5만명 수준이던 추천 이용 회원수가 최근 4만명으로 약 38% 급성장하는 등 오픈 보름만에 총 50만명의 고객이 추천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향후 AI기반의 추천 혜택이 고도화 될수록 가맹점, 카드상품 등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 이용 고객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신한카드측은 보고 있다.

은행, 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의 리워드가 종합된 판클럽 서비스의 경우도 오픈 초 일기준 3.5만명 방문 고객이 최근 4.8만명으로 약 35% 증가하는 등 개편 전 대비 서비스 방문 고객수가 2배 이상 늘었다.

아울러 고객의 개인 일정관리와 동기화해 결제일, 이벤트 만료일 등의 주요 금융일정을 자동으로 관리해 주는 새로운 기능인 캘린더 오픈 이후 초기 일기준 1.6만명 수준에서 최근 2만명으로 25% 증가해 약 25만명이 이용 중에 있다.

이와 같이 최근 신한카드의 모바일 이용 고객 증대는 올해 신설된 AI랩, UX팀 등 민첩한(Agile) 조직 운영 및 이를 통해 탄생된 고객 개개인에 적합한 카드 및 가맹점 추천 서비스가 타 모바일 앱과 차별화된 경험을 고객에게 주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측의 분석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FAN 2.0을 통해 정보의 홍수인 디지털 시대에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새로운 신기술을 확대 적용해 스마트한 소비·여가·금융 생활을 지원하는 통합 라이프 플랫폼으로 신한FAN을 진화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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