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2일 10:5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내비, 올해 최다 방문지는 '인천공항'·최다 검색은 '주유소'

월간 이용자 전년 대비 34% 증가…500만명 돌파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7-12-29 09:52

▲ 카카오내비
카카오모빌리티가 올해 카카오내비 이용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주유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카카오내비의 지역별 최다 방문 목적지와 최다 검색어, 인기 맛집,
나들이 장소, 쇼핑몰 등을 10위까지 집계했다.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공항, 터미널 등 교통 거점과 대형 쇼핑몰이 주를 이뤘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나란히 최다 방문 목적지 1,2위를 기록했다. 스타필드하남(3위)과 이케아 광명점(4위)이 뒤를 이었다.

지역별 최다 방문 목적지도 강원도를 제외한 수도권·영호남·충청·제주 지역 모두 버스터미널과 기차역이 대부분이었다. 강원도는 타 지역과는 달리 강원랜드(1위)-속초관광시장(2위)-쏠비치삼척(5위) 등 관광·나들이 장소가 상위 10개 목적지 중 8곳을 차지했다.

올해 카카오내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주유소였으며 이마트, 인천국제공항, 스타벅스, 홈플러스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 다이소, 편의점, 우체국 등 프랜차이즈 매장이나 생활 편의 시설이 최다 검색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은 맛집은 전북 군산의 '이성당' 이었다. 속초에 위치한 봉포머구리집 본점(2위), 부산의 웨이브온커피(3위), 제주김만복(4위) 등도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사랑한 맛집 Top10 에 올랐다.

관광·나들이 분야에서는 강원랜드가 1위를 기록했으며 을왕리해수욕장(2위), 대천해수욕장(3위), 전주한옥마을(4위)-에버랜드(5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내비로 가장 많이 방문한 쇼핑몰은 스타필드하남·이케아광명점·현대백화점 판교점 순이었다. 지난 8월 개장한 스타필드고양(4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5위), 소래포구종합 어시장(6위)도 순위에 올랐다.

올해 카카오내비의 성장은 계속됐다. 월간 이용자(MAU)는 연초 373만명에서 최근 500만명을 돌파하며 34% 증가했다. 월간 길안내 시작 건수(검색 및 경로 재탐색 제외 기준)도 1억건을 달성하며 40% 이상 성장했다.

신명진 카카오내비 팀장은 "카카오내비는 실시간 주행 정보를 분석해 현재뿐 아니라 앞으로의 교통흐름을 분석해 예측함으로써 가장 정확하고 빠른 경로를 안내하고 있다"며 "20여종의 다양한 길안내 음성, 100여개의 테마별 추천 여행지 등 운전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