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6일 17:3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실·신뢰 기반·종합금융그룹 도약"

전직원 일치단결, 경영목표·5대 세부 경영전략 달성 주문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등록 : 2018-01-01 15:01

▲ 우리은행은 손태승 은행장이 신년사를 통해 2018년 경영목표로 내실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선언했다고 1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손태승 은행장이 신년사를 통해 2018년 경영목표로 내실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선언했다고 1일 밝혔다.

손 행장은 신년사에서 "2018년은 60년만에 돌아오는 황금개의 해"라며 "올해는 황금처럼 빛나는 새 역사를 창조해 나아갈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어려운 환경에도 역대 최고의 당기순이익 시현과 함께 위비플랫폼 구축 완료와 국내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민연금 주거래은행 선정 등 성과에 대해서도 직원 모두의 열정과 노고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손 행장은 "올해 경영목표는 '내실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종합금융그룹 도약'"이라며 "5대 경영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지속성장 기반 확보 △현지 맞춤형 영업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은행의 사회적 책임 완수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으로 기업가치 제고"이라고 제시했다.

특히 손 행장은 "올해 슬로건은 'Woori All Together, All New Woori'"라며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새로운 우리은행을 만들어 가자"고 주문했다. 또 "'일심전진 석권지세(一心前進 席卷之勢)'라는 말처럼 전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다면 반드시 이루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태승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25명은 새해 첫 공식일정으로, 우리은행의 전신인 대한천일은행의 기틀을 마련한 고종황제의 묘소가 있는 홍유릉을 참배함으로써 역사 앞에 새 출발을 다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