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5일 16:2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국민카드, 신임 이동철 대표이사 사장 취임

"'역량파괴적 변화' 시대 맞아 '고객 가치' 되새겨야"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 구축"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1-02 13:42

▲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2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이동철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실시했다.

신임 이동철 사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카드 시장은 기존 핵심 가치가 하루 아침에 소멸되는 '역량파괴적 변화(Competence Destroying Change)'에 직면해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고객의 가치'를 되새겨 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고객은 변화하지 않는 가치인 만큼 KB국민카드의 존재 이유는 바로 '고객'이라는 대명제를 기억하고 새로운 도전을 지속해 나간다면 어떠한 혼돈 속에서도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KB국민카드가 수 많은 위기에서 보여준 단결력과 추진력은 가장 큰 저력이자 힘"이라며 "1등 카드사라는 '성공 DNA'를 다시 일깨워 새롭게 변화된 KB국민카드를 보여줄 것"을 주문했다.

이 사장은 지급결제 시장의 선두 주자이자 디지털 마케팅 회사로 변화하는 전기 마련을 위해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Detailed Execution)하는 조직 구축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 수행 등 3대 핵심 과제에 모든 역량을 결집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이 사장은 충분히 생각한 뒤에 과감하게 실행한다는 의미의 '숙려단행(熟慮斷行)'의 정신으로 불확실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임직원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갖는 새로운 KB국민카드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 사장은 △KB국민은행 전략기획부장 및 뉴욕지점장 △KB생명보험 경영관리 부사장 △KB금융지주 전략/시너지 총괄 전무 및 전략총괄(CSO) 부사장 등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KB생명보험에서 전략, 재무, 국내외영업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전략통'으로 평가 받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이 사장이 주요 인수합병(M&A)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경험을 바탕으로 악화된 카드업계의 수익성 감소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해외 시장 진출 및 신사업 발굴 등을 통해 경영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움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