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1월 17일 00:2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EB하나은행, 총 3.5조원 규모 생산적 금융상품 출시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동반성장·행복나눔의 지속적 실천
중소·벤처 기업·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 기업 지속적으로 지원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1-03 08:57

▲ 생산적 금융 상품 2종 출시
관련 이미지.ⓒ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올해에도 중소, 벤처기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분야의 신성장 유망 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생산적, 혁신적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의 근간이 되는 산업단지 소재 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위해 총 3.5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융 상품 2종을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작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정책적으로 이들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해왔다.

이러한 노력을 토대로 KEB하나은행은 2017년 상반기 기술금융 실적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으며 작년에 기업대출 자동심사시스템을 개발/운용 중으로 은행 자체의 혁신성장을 위한 내부 노력도 병행하는 등 보수적인 금융 관행 혁파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박지환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전무는 "이번 생산적 금융 상품 2종을 일자리 창출 기업과 국가/지방 경제의 기반인 산업단지 소재 기업에 대한 실질적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세밀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뿐만 아니라 은행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