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4월 26일 08:0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우리카드,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위비마켓 글로벌' 개시

글로벌 전 지역 고객 대상…
패션·뷰티·아동의류·생활·K-POP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1-03 09:23

▲ 우리카드의 해외 역직구 서비스 '위비마켓 글로벌' 개시 안내 이미지.ⓒ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중소상공인 판로 개척 지원과 한류 열풍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전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해외 역직구 서비스 '위비마켓 글로벌'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역직구 인기 품목인 패션·뷰티·아동의류·생활·케이팝(K-POP)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 2만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판매한다. 향후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도 판매 라인업에 추가하고 엔터테인먼트사와 제휴해 케이팝 굿즈 상품 등도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런칭 기념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배송비 할인쿠폰 △구매고객 사은품(GD귀걸이, 이니스프리 마스크팩, 팜트리화장품 1+1) △평창올림픽 기념 마우스 패드 등이 마련돼 있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우리은행과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우리은행의 폭 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망을 활용, 전담팀을 구성해 바이럴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SNS(페이스북)에 글로벌 전용페이지를 열고,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에 위비마켓 글로벌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운영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중소상공인 제품의 해외 판매와 한류 문화콘텐츠를 판매하는 통로로 위비마켓 글로벌이 활용되길 바란다"며 "우리카드-우리은행이 협업하는 다양한 해외사업에서도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비마켓 글로벌은 현재 영문버전으로만 운영되며, 향후 중국어 등 주요 외국어를 추가 지원할 방침이다. 결제는 신용카드, 페이팔,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글로벌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방식으로 지원 가능하다.

위비마켓 글로벌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를 통해 전용 앱을 다운받아서 이용할 수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