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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처리퍼블릭, 더마화장품 사업확대…2월 신제품 5종 론칭

토너·로션 등 기초케어 신제품 출시, 저자극 콘셉트로 범용성 높여
더마화장품 5종 늘려, 기존 제품 성분 및 효능 업그레이드 리뉴얼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등록 : 2018-01-03 14:15

▲ '비타민 비파이브' 라인의 제품 이미지.[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이 더마화장품 라인을 강화한다. 오는 2월 '그린더마' 라인에서 5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더마화장품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품목 다양화를 시도,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은 오는 2월 그린더마 라인에서 토너와 로션, 크림 등 기초케어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

병풀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성분이 핵심 성분이다. 천연성분을 통해 피부손상 개선 및 피부진정, 보습효과를 전달하는 제품이다. 모든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콘셉트로 출시된다.

기존 그린더마 라인이 보유한 5종의 제품 중 일부는 성분 및 효능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쳐 리뉴얼 출시할 예정이다. 2월 출시되는 신제품 및 리뉴얼 제품의 가격대는 1만원에서 2만원 사이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피부보호 목적으로 화장품 성분을 따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저자극과 안전성을 내세운 더마화장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네이처리퍼블릭은 그린더마와 함께 '비타민 비파이브' 총 2개의 더마화장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 론칭한 그린더마는 현재 로션, 필링젤, 폼클렌저 등 5가지 제품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부터 선보인 비타민 비파이브는 에센스, 에멀전, 크림 등 4가지 제품을 갖췄다. 비타민 비파이브 라인의 핵심성분은 판테놀이다.

▲ 2014년 출시된 그린더마 라인의 마일드크림 제품 이미지.[사진=네이처리퍼블릭]

그린더마 라인이 강화되면 네이처리퍼블릭이 취급하는 더마화장품은 총 14개 품목으로 늘어나게 된다. 기존 그린더마 라인의 일부 제품도 리뉴얼됨에 따라 더마화장품 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청정자연으로부터 뷰티 에너지를 전하는 브랜드 콘셉트를 더마화장품에도 적용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2009년 '알로에 수딩젤(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외 이렇다할 히트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더마화장품 시장이 고성장세에 돌입한 상황에서 관련 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부진에서 탈출을 꾀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최근 네이처리퍼블릭은 특정 라인에서 뿐 아니라 일반 제품군에서도 더마 콘셉트를 차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재, 성분, 처방에서 착한 성분을 강조한 '더마 마스크 시트'를 선보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합리적인 가격의 '자연주의 화장품'을 앞세웠지만 2015년 이후부터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지난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6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8% 감소했다. 매장수 역시 약 710개로 2015년 778개와 비교해 약 10%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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