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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북미 인조대리석 사업 강화"

올해 KBIS 참가 시작 현지 전시회 마케팅 강화 통해 매출성장
미국 최대 규모 주방·욕실전시회 참가, 프리미엄 제품 선봬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1-10 11:00

▲ LG하우시스 직원이 전시관을 방문한 현지 고객들에게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세계 최대 인조대리석 시장인 북미에서 선도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프리미엄 제품의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LG하우시스는 9~11일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8'에 참가, 엔지니어드 스톤과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공장과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에서 생산된 현지 생산제품의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이번에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와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신제품으로 꾸민 주방, 다이닝룸, 세탁실, 샤워룸 등 실제 주거공간 모습으로 전시관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전시회에서 선보인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의 마스터피스 시리즈는 천연 대리석처럼 자연스럽고 우아한 4가지 디자인으로 고가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현지 건축 관계자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 LG하우시스의 전시관 전경 모습[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1위 듀폰을 바짝 뒤쫓고 있으며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4위에 위치하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 하반기에 엔지니어드 스톤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지난해 4월에는 캐나다에 북미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지난 2017년 북미지역 인조대리석사업 매출이 전년(2016년) 대비 약 15% 성장했다.

LG하우시스 김주원 미국법인장은 "미국의 자국 생산제품 우선주의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인조대리석의 디자인부터 생산, 판매까지 현지화 전략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KBIS 참가를 시작으로 관련 산업 전시회 마케팅을 강화해 매출 성장을 계속 이어가며 향후 북미시장 선두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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