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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소비자가 만드는 기업PR캠페인 진행

PR대행사 선정 소비자 평가단에 맡겨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오는 3월 중 런칭 계획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8-01-10 10:11

▲ SK이노베이션 광고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 현장.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PR대행사 선정을 소비자 평가단에 맡기는 파격 행보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간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9일 SK서린빌딩에서 열린 2018년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대학생 150여명을 심사위원으로 초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대학생들은 지난달 28일부터 7일간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한 이들 중 선정됐다.

지난해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한 대학생은 40여명이었으나 참가자들의 호응이 커 올해는 참석인원이 대폭 늘었다.

지난해 참가했던 대학생들은 "광고 실무를 눈으로 보게 되는 값진 경험이었다", "나의 평가가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에 반영돼 뿌듯하다"는 등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시도에 호평을 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심소은 씨(24세)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문화가 느껴졌다"며 "항상 평가를 받는 입장에 있다가 직접 평가를 하는 입장이 돼보니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국내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예술과 광고의 합성어)’의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은 매번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선보이며 시리즈 전 편이 큰 인기를 끌어 왔다.

업계에서도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1편은 드로잉 기법을 활용해 선을, 2편은 터키 에브루 기법을 적용해 면을, 3편은 사이매틱스를 접목해 소리를 시각화해 공간을 부각시킴으로써 SK이노베이션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를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과정에 참여시키고 기업PR캠페인 제작에 사용된 예술기법 시연회에 초청하는 등 매 편마다 기존의 관행을 무너뜨리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8년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은 오는 3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최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각 종목의 스피드에 응원이 더해지면 성공적 대회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기업PR캠페인을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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