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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제 특수 노린다"…백화점, '유커 모시기' 총력전

  • 송고 2018.01.17 15:14 | 수정 2018.01.17 15:14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롯데百, 중국인 마케팅 확대…본점 1층에 은련카드 부스 설치

현대百, 중국인 선호 200여 개 브랜드 10~40% 할인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중국의 명절인 춘제(春節)가 다가오면서 백화점업계는 외국인 대상 쇼핑 문화 관광 축제인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벌이는 등 유커 모시기에 총력전을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2월8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최대 카드사인 은련카드와 함께 '롯데백화점 X 은련카드 춘절 K-beauty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당일 은련카드로 화장품 상품군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롯데상품권 1만원권과 시슬리, 닥터자르트 등 유커에게 인기있는 화장품 브랜드의 샘플 15종을 증정한다.

중국인 마케팅도 크게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1층에 은련카드 부스를 만들고 당일 은련카드로 100~5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일 화장품 상품군을 은련카드로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7%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중국의 국견인 '차우차우'의 포토존을 구성하고 은련카드 소지 고객대상 감사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중국 최대 전자페이사인 알리페이사와도 제휴 마케팅도 실시한다.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알리바바 그룹의 모든 사이트(타오바오, 티몰, 알리트립 등)에서는 롯데백화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쿠폰을 제공한다.

즉시할인 이벤트인 '홍빠오 프로모션'도 진행해 당첨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대별 최대 2018 위안화(33만원 상당)를 즉시 할인해준다.

2월8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인기 F&B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중국인 고객들이 대량으로 구매해가는 한국의 스낵, 쿠키류, 음료류등 인기 F&B 브랜드의 팝업을 진행해 사은품 증정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맞아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코리아그랜드세일' 리플렛을 소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도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 춘제(春節) 를 맞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점포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신촌점·판교점·디큐브시티 등 5개 백화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 등 총 7개 점포다.

현대백화점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200여 개 브랜드를 선별해 10~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미 은련카드와 업무 제휴를 통해 업계에선 유일하게 중국인 관광객이 은련카드로 결제시 상시 5% 할인 혜택과 5% 마일리지 적립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최근 단체 여행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는 개별관광객(싼커) 방문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중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VIP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에 방문한 외국인 중 연간 4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2016년에 비해 63%가 늘었고, 매출도 42%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28일까지 화장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1만원 상품권과 10여 종 화장품 샘플이 들어간 'H박스'를 증정한다.

다음달 1일부터 28일까지 택시영수증을 지참하고 백화점에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1000명에게는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상품권(1만원)도 준다. 또 대한항공을 이용한 중국인 관광객이 탑승일로부터 7일이내에 티켓을 갖고 백화점을 방문할 경우에도 상품권(1만원)을 준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국 SNS 채널인 위쳇의 현대백화점 공식 계정을 팔로워 하거나 본인 명의의 SNS를 통해 현대백화점 '스마일리'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황사 마스크도 나눠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춘제 기간 동안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59.1% 신장했다"며 "지난해에 이어 개별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을 중심으로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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