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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매관리 세대차…2030은 먹고, 4050은 뛰고

  • 송고 2018.01.26 08:52 | 수정 2018.01.26 08:52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G마켓, 몸매관리용품 연령별 데이터 분석 발표

젊은층은 식이조절로 단기간 체중감량 선호

[사진=G마켓]

[사진=G마켓]


새해 들어 몸매 관리 방법으로 2030세대는 식이요법을, 4050세대는 운동을 각각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은 2030세대는 다이어트 식품 및 닭가슴살 등의 식품에, 4050세대는 휘트니스용품 구매하기를 선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몸매 관리 상품의 세대별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다.

우선 식이요법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층은 2030 젊은 세대로 전체 52% 비중을 차지해 과반수를 넘었다.

2030세대의 닭가슴살 구매 비중은 전체 67%로 올해 팔린 닭가슴살 10개 중 6개 이상을 이삼십대가 구매한 것이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바(62%), 체중조절쉐이크(53%), 샐러드채소(53%) 등 다이어트 식품 역시 2030 구매 비중이 가장 컸다. 이에 비해 4050세대의 식이요법 상품 구매 비중은 전체 45% 수준이었다.

반면, 헬스기구 및 헬스용품, 웨이트기구 등 휘트니스 용품의 큰 손은 전체 54% 구매 비중을 차지한 4050 중장년층으로 나타났다.

체력 부담은 적고 유산소 운동 효과는 크게 누릴 수 있는 승마운동기구의 4050의 구매 비중은 78%에 달했다. 워킹/러닝머신(55%), 거꾸리(56%), 헬스사이클(51%) 역시 4050세대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다.

반면 휘트니스 용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 비중은 43%로, 런닝머신이나 헬스사이클 등이 포함된 헬스기구(43%), 줄넘기나 훌라후프 등의 다이어트용품(46%) 구매 비중 모두 과반수를 넘지 못했다.

김윤상 G마켓 스포츠팀 팀장은 “중장년층의 경우 체중감량과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관리까지 챙기려는 경향을 보인 반면, 상대적으로 젊은 층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식이조절 상품에 관심을 더 가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세대를 불문하고 올해 식이조절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간단하게 섭취 가능한 선식이나 다이어트 차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실제로 G마켓에서 1월 1일부터 21일까지 몸매 관리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작년 동기 대비 전체 20% 신장한 가운데 다이어트식품 판매량은 76%, 휘트니스용품은 7% 각각 증가했다. 특히 다이어트바 판매는 3배 이상(228%), 다이어트차는 2배 이상(190%), 선식/미숫가루는 12% 각각 신장하는 등 식이요법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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