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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캐피탈 "2018년, 변화와 혁신으로 브랜드 가치 극대화"

  • 송고 2018.01.30 14:39 | 수정 2018.01.30 14:39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사업본부별 자율 책임경영제 통한 손익 건전성 확보

온·오프라인 Shift전략을 통한 미래금융 포석

하나캐피탈 임직원 단체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 임직원 단체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은 2018년 자율 책임경영제를 시행하고 디지털금융의 실현을 통하여 급변하는 캐피탈업계의 상황에서 변화와 혁신으로 하나캐피탈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브랜드가치를 극대화 하겠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플랫폼금융사업본부, 미래금융사업본부, 오토금융사업본부, 채널1본부, 채널2본부로 총 5개 본부로 영업조직을 재정비했다. 이를 통해 각 사업본부별 자율 책임경영제를 실시하여 손익과 건전성을 모두 향상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올해는 하나캐피탈의 '디지털금융 원년'으로 삼고 기 확보된 플랫폼의 활성화와 소비자신용대출의 100% 온라인 약정화, 내구재 할부 프로세스 전면 개선을 통한 온라인 약정 비중 확대 등 온·오프라인 채널 Shift 전략을 단계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디지털금융과 더불어 4차 산업의 금융시장을 선도할 하나캐피탈은 드론, 전기자전거, 전기차 충전기 업체 등 4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과의 잇따른 제휴협약을 이뤄내고 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미래시장을 위한 투자에 집중하면서 기존의 캐피탈업계의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변화를 통한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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