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6일 01:2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국민은행, 평창군 '방림계촌 작은도서관' 개관

매년 신간도서 기증·동화작가와의 만남 지원
청소년·지역사회 주민에게 도움되는 사회공헌 활동 지속 예정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2-04 09:36

▲ (사진 왼쪽 다섯번째부터) 유인환 평창군의회 의장, 심재국 평창군수,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강원도 평창군에서 '방림계촌 작은도서관'개관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개관한방림계촌 작은도서관은 계촌복지회관의 2층 노후공간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선보이는 69번째 작은도서관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주민들의 마음도 함께 담아 조성됐다.

KB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조성과 더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작은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매년 신간도서 기증과 동화작가와의 만남 등의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양재영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는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방림계촌 작은도서관 개관을 통해 평창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소년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