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3일 10:1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액토즈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성장성·잠재력 주목해 투자 결정"

액토즈소프트 및 관계사, 카카오게임즈에 200억원 투자
IP사업 및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 투자해 나갈 계획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2-13 18:08

액토즈소프트는 관계사 DianDian Interactive와 카카오게임즈에 2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이사회를 통해 100% 자회사인 액토즈홍콩이 제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카카오게임즈 지분 1.2%를 100억원에 인수할 것을 결의했다.

이와 함께 세기화통의 자회사 DianDian Interactive가 100억원 규모로 이번 유상증자에 함께 참여했다. DianDian Interactive는 액토즈소프트의 모회사 샨다게임즈의 최대주주인 세기화통의 자회사로서 모바일 게임 ‘킹오브아발론’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액토즈소프트는 국내 최대 이용자를 확보한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비롯해 퍼블리싱 사업 역량, 해외 비즈니스 모델 등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높은 성장성과 잠재력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향후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서 보다 적극적으로 협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를 포함, 다양한 형태로 공동 퍼블리싱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질의 게임 라인업 확보 및 해외 시장 개척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구오하이빈 대표는 “이번 투자는 액토즈홍콩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첫 단계다”라며 “향후 IP사업 및 e스포츠 등 당사의 사업 목적에 적합한 투자처가 있을 시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