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1일 15:1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케이뱅크, AI 음성상담 콜봇 개발 위한 연구개발 협약 체결

자연어 처리 및 분석·머신러닝 강화해 챗봇 기술 고도화
고객 상담의도 바로 파악해 음성으로 답하는 콜봇 개발 추진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2-21 13:02

▲ (사진 왼쪽부터) 최호진 카이스트 교수,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 김성환
데일리인텔리전스 인공지능본부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카이스트 지식공합 및 집단지성 연구소(KAIST KECI Lab), 데일리인텔리전스와 인공지능(AI) 음성상담 콜봇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뱅크는 챗봇 고도화는 물론 콜봇 서비스 연구와 개발을 통한 고객상담 자동화 기술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1단계로 고객상담에 현재 적용 중인 챗봇 기술을 강화한다. 자연어 처리 및 분석, 머신러닝을 활용해 현재 단순문답형인 챗봇 엔진을 상황 인지형으로 업그레이드한다.

다음 단계는 강화된 챗봇 엔진을 기반으로 한 콜봇 개발이다. 챗봇이 텍스트 기반의 상담 서비스라면 콜봇은 강화된 상황인지 능력을 바탕으로 실시간 음성상담을 제공한다.

상담원은 콜봇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직접상담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동일시간 내 응대할 수 있는 고객 수를 대폭 늘릴 수 있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고도화는 물론 콜봇 연구개발까지 나서게 됐다"며 "핀테크와의 과감한 접목을 통해 최고의 기술이 최상의 고객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