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1일 14:1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페이, 블록체인 기반 '카카오페이 인증' 가입자 100만 돌파

출시 8개월만에 가입자 100만명 돌파
블록체인 기반의 높은 보안성으로 지속 성장세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8-03-08 14:03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인증 서비스 ‘카카오페이 인증’이 출시 8개월 여만에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8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간편한 가입·인증 프로세스와 고객 인증 정보를 블록체인에 연결시키는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모바일 플랫폼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되며 서비스 공신력도 한층 강화됐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6일부터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안내문’에 대한 전자문서 수신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요 공공 및 민관기관의 고지·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현재 카카오톡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신용정보 조회동의, 보험 청약, 대출 계약 등 중요문서에 대한 확인 및 전자서명을 제공 중이며 이달 중 인터파크를 시작으로 본인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등 고객 로그인 정보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올해 제휴 기관을 빠르게 확대하고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보안성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며 “카카오페이 인증을 파트너사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인증 솔루션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AIA생명, 롯데멤버스, 르노캐피탈, DB손해보험, 신한생명, 한화생명·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대신증권, 라이나생명,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국경없는의사회, 업비트 등 20개 기관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