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4일 17:1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빗썸, '핀테크 아이디어 & 사업 공모전' 최종 수상자 발표

아이디어 부문 총 9개 팀에 총 상금 6000만원 시상
"스타트업 지원·가치 선순환 사회공헌활동 지속"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등록 : 2018-03-08 16:22

▲ 핀테크 아이디어 & 사업 공모전 수상자 단체 사진ⓒ빗썸

글로벌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 사업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핀테크 아이디어 & 사업 공모전’은 빗썸이 설립 4주년을 맞아 준비한 첫 번째 가치 선순환 CSV(Creating Shared Value) 프로그램이다. 빗썸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P2P서비스 등 핀테크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사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스타트업 후원을 통해 정부의 국정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0여 팀이 지원해 아이디어 부문 총 9개 팀과 스타트업 투자 부문 2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심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과정을 통해 본선 진출팀이 선발됐다. 본선 심사는 내부 심사위원 6명과 학계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 5인 등 총 11명이 진행했으며, 혁신성, 실용성, 성장성, 논리성을 주 평가항목으로 심사했다.

아이디어 부문은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2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4개 팀을 선정해 총 6천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에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상호작용 스토리 창작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안한 ‘스토리 체인’팀이 선정됐다.

가상화폐 거래 전략 어드바이저 ‘워치봇’을 활용한 투자플랫폼, 블록체인을 활용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등 창의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스타트업 부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준비하는 C사와 주식/코인 알고리즘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I사가 선정됐다. 스타트업 부문 수상팀에게는 사업 자금 투자와 함께 추가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빗썸은 이들 수상 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후원 방안을 검토 중이다.

빗썸 전수용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숨은 실력자들의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며 "빗썸은 도전하는 청년과 스타트업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미래 가치에 적극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