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2일 19:4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수입차업계, 봄맞이 마케팅 '열전'

봄 시즌 시승회· 체험행사 운영…대규모 할인 혜택 제공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등록 : 2018-03-13 15:42

▲ ⓒ한성자동차

수입차업계가 봄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온화해진 날씨에 체험 행사가 연이어 열리고 봄 성수기를 맞아 할인 혜택도 강화하면서 봄철 수요를 끌어당긴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문화 공연 초청 이벤트 '한성자동차와 함께 즐기는 봄'을 진행한다. 준중형 세단 C클래스 디젤 모델을 출고한 고객을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에 초청한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3월 한달간 전통 꽃차를 제공하며 전국 전시장 내에 비치된 터치스크린을 통해 100% 경품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CGV 영화 관람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3월 한달간 특별 시승행사도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한성자동차 각 전시장별로 시승행사에 참여하는 VIP 고객들에게는 프로 골퍼와의 원포인트 레슨 및 한성자동차 전시장 내에 전시된 다양한 차량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렉서스코리아는 '프레시 에어 위크' 전국 시승회를 실시한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팬을 위해 기획된 이번 시승회는 체험 시승의 기회와 함께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이슈에 대비하고자 공기 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경품도 준비됐다.

시승에 참가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는 벤타 에어워셔, 2등 20명에게는 필립스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3등 50명에게는 공기청정 식물 산세베리아를 증정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황사,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제공한다.

▲ 볼보 팝업 스토어. ⓒ볼보차코리아

볼보는 지난달 말부터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중이다. 전국의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메이드 바이 스웨덴' 팝업 스토어는 수도권 주요 쇼핑몰에 마련된다. 볼보의 인기 모델을 체험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지난달 스타필드 고양에 이어 오는 4월에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과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순차 진행하며 연말까지 전국 각지의 명소에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마세라티는 이달 18일까지 전국 시승행사를 열고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뉴 기블리, 2018 그란투리스모 & 그란카브리오 등 마세라티 전 차종의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잔존가치 보장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마세라티 전 차종 구매 시 선수율 최대 30%, 36개월 계약 기준으로 만기 후 최대 59%의 잔존가치를 보장한다. 36개월 계약 만기시 차량 인수나 반납이 선택 가능하다.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기블리 디젤 기본형 모델의 경우 선수금 30%를 납부하면 월 납입금 79만9300원으로 3년 뒤 잔존가치 59%(36개월 운용리스, 연간 주행거리 2만Km 기준)를 보장 받을 수 있다.

한국닛산은 이달 알티마 2.5와 맥시마에 파격 조건을 내걸었다. 닛산 파이낸스를 통해 알티마 2.5 모델을 구매하면 월 3만원대(선수금 50% 납부, 12개월 할부)로 알티마 오너가 될 수 있다. 스포츠 세단 맥시마(Maxima)도 같은 조건으로 월 납입금 6만원대에 차량을 소유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다양한 금리와 선수금을 선택할 수 있는 '마음대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모델에 따라 최소 230만원부터 최대 350만원까지 주유권을 증정한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은 지난달 출시한 신형 파사트 GT에 잔가보장형 할부금융 상품을 출시해 고객 부담을 낮췄다. 차량의 잔존가치를 미리 보장받아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중고차로 판매 시 최대 50%의 잔존가치를 보장받아 차량 가격 하락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켰다.

파사트 GT 기본형인 2.0 TDI은 월 29만9000원(선납금 30% 및 36개월 기준)에, 2.0 TDI 프리미엄은 31만8000원의 파격적인 납입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2월 수입차 누적 등록대수는 4만1003대로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하며 안정적인 판매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