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7일 01: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류권주 SK매직 대표 "매출 1조·렌탈계정 300만 목표"…비전 2020 발표

류 대표 "고객 불안, 불편 등 Paint Point 해결 위해 최선 다할 것"
최고 품질 제품·서비스 제공…고객중심 경영 강화해 비전 2020 초석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3-14 11:00

▲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가 3월 14일 서울 광장동에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신제품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EBN

SK매직이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신제품을 발표하며 렌탈 사업에 본격적인 성장 드라이브를 걸었다.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는 14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신제품 기자간담회에서 "SK매직은 2020년 매출 1조, 렌탈계정 300만을 달성하겠다는 비전 2020을 선포했다"고 강조했다.

류 대표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 뿐만 아니라 경영시스템, IT 인프라, 판매채널, 특히 R&D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왔으며 신제품들은 그 결과를 증명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의 작은 불편과 불안감까지 확실하게 해결해주는 생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SK매직의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여 기쁘다"고 말을 이었다.

SK매직은 일반 직수정수기 올인원(All-in-one·모델명: WPU-A7210)과 직수 얼음정수기 올인원(All-in-one·모델명: WPU-I210),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모델명: ACL-140MA), 도기 버블 비데(모델명: BID-S31D) 등 4종을 공개했다.

류 대표는 "SK매직은 완벽함을 위해 본질을 끊임없이 혁신해 개발한 신제품 4종을 앞세워 고객의 불안, 불편 등의 Pain Point를 최선을 다해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과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해 비전(Vision) 2020을 달성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3월 14일 오전 서울 광장동에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신제품 기자간담회에서 SK매직 모델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EBN

3세대 직수 정수기 올인원은 저수조를 없앤 직수형 정수기에서 보다 더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착안해 물길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다.

또한 직수로 깨끗해진 물을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UV LED로 출수시 마다 다시 한번 살균해주고 코크(취수구)도 2시간 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위생성을 극대화했다.

기존 얼음정수기들이 고인물로 얼음을 만든 후 세균 번식 우려가 있는 아이스룸에 보관했던 반면 올인원은 직수로 정수된 물로 깨끗하게 얼음을 만들 수 있으며 하루에 2번 3시간 동안 아이스룸을 살균해 오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AI)기능이 탑재된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는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 정보를 수집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은 물론 실내 공기질 등 각종 통계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은 지난해 화성 공장에 공기청정기 단독 생산라인을 구축해 시장 성장에 대비한 준비도 마쳤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높은 생산성에 힘입어 B2C 시장은 물론 전국 보육시설에 공기청정기를 납품하는 등 B2B 시장 공급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관련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 3월 14일 오전 서울 광장동에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신제품 기자간담회에서 SK매직 직원이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EBN
버블로 도기를 살균할 수 있는 도기 버블 비데는 전해수로 물통, 유로, 노즐, 도기를 살균해 주고, 오염이 잘되는 노즐과 도기는 UV램프와 버블로 원할 때 마다 추가로 살균할 수 있다.

또 친환경 에코(Eco)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물사용량을 25% 줄였고, 대기전력을 1w미만으로 유지해 경제적이다.

도기 버블 비데는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와 함께 SK매직 대표하는 히트 제품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류 대표는 "신제품들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확신한다"며 "SK매직 전 구성원이 끝까지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마음가짐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