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3월 26일 11:0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 산학협력 본격화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 위한 MOU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한 국가적 경쟁력 고도화 기대"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등록 : 2018-03-28 09:13

▲ 고려대 이상진 정보보호대학원장과 코인네스트 김익환 대표(오른쪽)가 MOU를 체결하고 협정서를 교환하고 있다.ⓒ코인네스트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는 최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와 블록체인기술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유통·행정 등 산업 전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 및 개발·관련 분야 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는 "이번 고려대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필요한 역량을 한 단계 상승시켜 나갈 것"이라며 "블록체인 플랫폼부터 DAPP 개발 등 기술 연구·개발은 물론 블록체인 기술 교육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상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장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은 국내 최초 암호화폐 연구소를 설립해 사회에 기여하는 모델을 연구하고 있다"며 "이번 코인네스트와의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국가적 경쟁력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인네스트는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2017년 10월부터 매월 개최하고 있는 정기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캠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블록체인을 알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