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4일 22:1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대상 멘토링 행사 실시

투자·세무회계·법률·특허 관련 분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3-30 09:38

▲ 멘토링 행사 관련 이미지.ⓒ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KB Innovation HUB에서 핀테크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동반 성장을 통한 협력 강화를 위해 1대1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20개 핀테크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스타트업들과 사전 인터뷰 및 설문을 통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한 투자, 세무회계, 법률, 특허와 관련된 분야를 선정해 KB금융의 기업 컨설팅 전문가로부터 맞춤형 개별 멘토링이 진행됐다.

투자 상담 분야의 경우 스타트업 투자 경험이 풍부한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심사역이 직접 상담을 진행했으며 수익모델 점검 및 실제 투자 가능성을 평가하는 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이 이뤄졌다.

세무회계, 법률, 특허 분야에서는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는 KB국민은행의 컨설팅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투자 조건 협상 시 밸류 대응 전략, 각종 법률 이슈 해석, 기술과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확보 방안 등 기술 스타트업의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멘토링이 진행됐다.

KB이노베이션허브 관계자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기술 경쟁력 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동반 성장의 기틀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