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6일 20:2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선급, IMO 협약 전산화 프로그램 신버전 출시

'KR-CON 16차 버전' 업데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면 개편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8-04-06 05:00

▲ KR-CON 메인 화면.ⓒ한국선급
한국선급은 국제해사기구(IMO) 협약 전산화 프로그램인 'KR-CON' 신규 16차 버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R-CON은 방대한 IMO 협약 문서를 수록하고 있는 전자문서로 한국 선급에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들은 클릭만으로 모든 IMO 문서는 물론 특정 선박에 적용되는 규칙도 열람할 수 있다.

KR-CON 16차 버전은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눈을 편하게 해주는 색상을 전면 적용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글씨체와 글 간격을 늘렸다.

또 전반적인 소개 콘텐츠, 리플릿 및 사용자 매뉴얼, 주문 양식 등을 전면 배치해 처음 접속하는 고객이라도 프로그램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KR-CON 16차 버전은 IMO의 제98차 해사안전위원회(MSC) 및 제71차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에서 채택된 협약과 해상인명안전협약(SOLAS), 해양오염방지협약(MARPOL) 등의 개정사항이 반영됐다.

한국선급은 이후 채택되는 문서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KR-CON은 인터넷 웹, USB,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구동이 가능하다.

이중근 한국선급 협약업무팀장은 "직관적이고 사용자 환경을 대폭 개선한 KR-CON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UI 전면 개편 작업을 거쳤다"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의 기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