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스트로가 고객중심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코베스트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플랫폼과 서비스제공을 통해 고객과 기업 모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전략이라고 6일 밝혔다.
코베스트로 온라인샵을 통해 이미 2000명 이상의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코베스트로 중국 고객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1688 플랫폼을 사용해 코베스트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코베스트로 온라인샵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은 기존에 계약된 가격으로 코베스트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배송 추적뿐만 아니라 데이터시트, 분석인증서, 청구서와 같이 주문에 필요한 모든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코베스트로는 고객들이 편리성 제고를 위해 업그레이드된 두 번째 버전의 온라인샵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 오는 5월 공개할 예정이다.
코베스트로의 디지털화 프로젝트 매니저인 카스텐 마이스크는 "우리의 모든 활동은 고객 중심"이라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코베스트로는 새로운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판매채널 뿐만 아니라 특가세일, 조기 주문 할인, 경매 등 색다른 판매형식도 시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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